포항

검색
  • 0
닫기

예장통합 포항노회, 제100회 정기노회 개최

0

- +

12일 포항제일교회, 방역지침 준수 속 절차 간소화해

예장통합 포항노회는 12일 포항제일교회에서 제100회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사진=포항CBS)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교단 포항노회(노회장 김갑현 목사)는 5월 12일 오후 1시30분부터 포항제일교회(담임목사 박영호)에서 제100회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포항노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입장시 발열 체크와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 준수와 함께 찬양대와 성찬식을 생략하는 등 절차 간소화 속에서 노회를 진행했다.

이번 노회는 방역지침 준수와 절차 간소화 속에서 진행됐다. (사진=포항CBS)

 

서기 안상훈 목사(제4중앙교회)의 인도로 드려진 개회예배는 부노회장 정철민 장로(후포중앙교회)의 기도, 회록서기 김태성 목사(유계교회)의 성경봉독에 이어 노회장 김갑현 목사(금곡교회)는 이사야 60:1~3을 통해 '일어나 빛을 발하라'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갑현 노회장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교회를 통한 하나님의 역사는 분명 이뤄질 것"이라며 "무엇보다 예배의 회복을 통해 일어나 빛을 발하는 한국교회와 노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노회와 순천노회장로회는 포항노회와 포항노회장로회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 (사진=포항CBS)

 

이어 회계 문성환 장로(포항제일교회)의 헌금기도와 헌금송(안나 사모), 박영호 목사(포항제일교회)의 축도, 광고 등으로 마쳤다.

이와 함께 회무에서는 헌의 및 임원회, 시찰회 보고에 이어 제105회 총회를 위한 총대선출과 상임부서 보고, 위원회 및 기관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자매결연 노회인 순천노회(노회장 최수남 목사)와 순천노회장로회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을 포항노회와 포항노회장로회에 전달했다.

포항노회는 올해 100회 정기노회를 맞았다. (사진=포항CBS)

 

한편, 이번 정기노회는 당초 영덕읍교회(담임목사 김주원)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일정 변경과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포항제일교회에서 개최됐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