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검색
  • 0
닫기

포항여성인력개발센터, 커리어플래너 양성과정 개강

0

- +

17일 직업상담사로 제2의 인생 컨설팅

포항여성인력개발센터는 17일 포항시 지원 '생애전반 커리어플래너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포항여성인력개발센터)

 

포항여성인력개발센터는 6월 17일 포항시 지원 4050 베이비붐세대 내일(my job)&내일(tomorrow) 사업인 '생애전반 커리어플래너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강식에는 20여 명의 교육생이 참석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과 직무소양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은 베이비부머세대인 4~50대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취업지원교육을 통해 자격증 취득과 제2의 인생 설계, 여성의 사회 진출 등을 지원한다.

커리어플래너 양성과정은 17일부터 오는 8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필기, 실기와 관련된 전문교육, 의사소통기술·이미지메이킹 등 직무소양교육, 취업대비교육 등 총 160시간으로 이루어진다.

포항여성인력개발센터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포항시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욕구 충족 및 직업상담사로서의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포항여성인력개발센터는 임신․출산․육아 등 가족 구성원의 돌봄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취업 지원을 전담하는 One-stop 통합취업지원센터로서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취업상담 및 취업정보제공, 취업알선 등 경제활동 참여를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