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검색
  • 0
닫기

2019 '제21회 포항성가합창제' 성황리 개막

0

- +

15일과 22일 포항장성교회에서, 한국성가협회 포항지회 주최로

제21회 포항성가합창제가 6월 15일 오후 5시부터 포항장성교회에서 개최됐다. (사진=포항CBS)

 

한국성가협회 포항지회(회장 김예린)가 주최하는 '제21회 포항성가합창제'가 6월 15일 오후 5시부터 포항장성교회(담임목사 박석진)에서 개최됐다.

이번 성가합창제는 6월 15일 1부와 6월 22일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포항지역 교회와 기관, 합창단 등 17개 팀이 참가해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

최태경 아나운서(경남CBS) 사회로 시작된 1부 성가합창제는 포항서림교회 김정식 목사의 기도에 이어 포항서림교회(지휘자 김예린)의 '주를 봐요'로 막을 올렸다.

이어 포항CBS소년소녀합창단(지휘 김상현)은 '시편 150편'과 '하나님 사랑'을, 기쁨의동부남성중창단(지휘 윤선구)은 '십자가', '기뻐 찬양하라'를 연주했고, 포항오천교회연합중창단(지휘 조미경)은 '호산나,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와 '예수 부활하셨다'를 불러 큰 박수를 받았다.

2부 성가합창제는 22일 오후 5시부터 포항장성교회에서 열린다. (사진=포항CBS)

 

또, 포항CTS소년소녀합창단(지휘 윤지현)은 '축복하노라'와 'Gaudeamus(기뻐하라)'를, 큰숲교회(지휘 김도영)는 '나를 따라오라고', '주의 군사'를 불렀고, 포항장로합창단(지휘 한대명)은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과 '온 땅아!'를, 포항장성교회(지휘 정운백)는 '얼마나 아프셨나'와 '날 사랑하심'을 합창했다.

이와함께 오는 22일 오후 5시부터 시작되는 2부 성가합창제는 최정민 아나운서(대구극동방송)의 사회로, 포항중부교회 김찬유 목사의 기도에 이어 포항중부교회 할렐루야찬양대(지휘 류정)의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주의 손에 나의 손을 포개고' 찬양으로 시작된다.

충진노래하는아이들(지휘 이인영)은 '주 이름 찬양하라'와 '오직예수 다른 이름은 없네'를, 와이즈멘합창단(지휘 이향덕)은 '아름다운 세상', '메시아 메들리'를 들려주고, 포항제이교회 합창단(지휘 김성원)은 '십자가 은혜', '내게 생명주신 주 찬양'을, 포항사랑의부부합창단(지휘 정웅규)은 '주님의 솜씨 찬양해'와 '나의기도'를 부른다.

이번 합창제에는 포항지역 교회와 기관, 합창단 등 17개 팀이 참가해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 (사진=포항CBS)

 

이어 포항CBS여성합창단(지휘 하형욱)은 '내게로 오라', '가라 모세'를, 송도교회 글로리아윈드앙상블(지휘 이재명)은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믿는 사람들은 군병 같으니'를 들려주고, 포항CBS남성합창단(지휘 허종호)은 '은혜의 강가로'와 '나의 마음에 성령님이'를, 충진예루살렘찬양대(지휘 정주석)는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와 '십자가'를 각각 연주할 예정이다.

김예린 지회장은 "경연대회가 아닌 찬양의 잔치인 이번 행사를 앞두고 열심히 연습한 만큼 많은 것을 배우고, 성령의 열기가 찬양을 통해 전해지는 자리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국성가협회는 1984년 대구CBS에서 창립예배를 시작으로 현재 전국 17개 지회(국내 10개 지회, 국회 7개 지회)에서 2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그동안 새로운 성가보급과 찬양 전문사역 등을 통한 찬양선교기관으로 성장해왔다.

 

한편, 이번 제 21회 포항성가합창제는 한국성가협회 포항지회가 주최하고 한국명곡진흥협회와 포항CBS, 포항극동방송, CTS포항방송 등이 후원했다.

※ 한국성가협회 포항지회 조직
▶고문목사: 김정식 목사(포항서림교회) ▶자문위원: 한대명 장로(포항중앙교회) / 박창근 장로(기쁨의교회) / 정운백 장로(포항장성교회) / 이수현 장로(포항소망교회) ▶직전회장: 김동욱 집사(흥해교회) ▶지회장: 김예린 권사(포황서림교회) ▶부지회장: 서의석 집사(포항동일교회) ▶사무국장: 하형욱 집사(포항제일교회) ▶감사: 박찬영 집사(포항중앙교회) / 윤재덕 집사(포항대흥교회) ▶회계: 윤지현 집사(포항동도교회) ▶서기: 류정 집사(포항중부교회)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