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검색
  • 0
닫기

포항의료나눔봉사단, 북한이탈주민 대상 의료활동 펼쳐

0

- +

9일 주찬양교회에서

'소외계층 의료지원-찾아가는 의료봉사'가 3월 9일 오후 2시 주찬양교회에서 진행됐다. (사진=포항CBS)

 

포항의료나눔봉사단(단장 안상구)이 마련하는 '소외계층 의료지원-찾아가는 의료봉사'가 3월 9일 오후 2시부터 북한이탈주민 공동체인 주찬양교회(담임목사 이사랑)에서 개최됐다.

내과와 치과, 한방, 물리치료, 심리상담 등으로 진행된 이번 의료봉사에는 포항지역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의료진으로는 박용범 원장과 의료진(박용범 내과)을 비롯해, 진필선 원장과 의료진(포항미르치과), 안병태 원장과 정성원 과장, 김화겸 재활선터장과 물리치료사(더조은요양병원), 배경도 정신건강 전문의(포항세명기독병원) 등이 참여했다.

이번 진료는 내과와 한방 및 물리치료, 심리상담 등으로 진행됐다. (사진=포항CBS)

 

이와 함께 유성여고 봉사동아리 '메딧에이'와 '사랑의 붕어빵 봉사팀'(김치학 목사), 포항의료나눔봉사단원 등도 함께 탈북민을 섬겼다.

이사랑 목사는 "이번 의료봉사를 통해 지역의 북한이탈주민들이 하나님의 사랑과 치유의 손길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통일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믿는 북한이탈주민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순수 민간 봉사단체인 포항의료나눔봉사단은 지역사회의 사회적 약자계층(아동, 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새터민, 이주노동자, 노숙인,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의료를 비롯해 교육과 문화 등으로 돕고 섬기는 의료복지 돌봄공동체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