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검색
  • 0
닫기

김영문 장로, 선린대 신임총장으로 취임

0

- +

2일 교내 성시홀에서 제7대 총장 취임식 및 신년예배 드려

선린대학교는 최근 이사회에서 김영문 이사(사진)를 제7대 총장으로 선임했다. (포항CBS)

 

약학박사인 김영문 원로장로(기쁨의교회)가 포항 선린대학교 제7대 총장으로 취임했다.

김영문 신임총장은 영남대와 동 대학원을 졸업한 뒤 포항시 약사회 회장과 대한약사회 이사를 역임하고 지난 2009년 약사 노벨상인 '약연상'을 수상했다.

그동안 선린복지재단 이사장과 포항YMCA 이사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부의장, 포항CBS 이사, 포항극동방송 운영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국민훈장 목련상(2005년)을 수훈하고 대통령 표창(2002년), 대통령 공로장(2005년, 2011년)에 이어 지난해 포항시 시민상을 수상했다.

박진석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포항CBS)

 

선린대학교는 1월 2일 오전 10시부터 선린대학교 만나관 성시홀에서 2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신년예배 및 제7대 김영문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상민 행정부총장의 인도로 시작된 1부 예배는 교목실장 이승현 목사의 기도에 이어 포항노회장 박진석 목사(기쁨의교회)가 누가복음 10:29~37을 통해 말씀을 전했으며, 신임총장 약력소개(김순심 학사부총장)과 총장 임명사와 교기 전달(김병규 이사장)에 이어 김영문 총장이 취임사를 전했다.

김영문 총장은 취임사에서 "개교 50주년을 맞이하는 선린대학교가 하나님 계서 주신 지혜와 축복의 은혜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모든 구성원이 한마음으로 대학발전을 위해 노력해 국내 최고의 대학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축사와 축가, 인산교육재단 이사장 김규병 목사의 축도로 마무리 됐으며, 2부 신년교례회는 개회와 신년사(김영문 총장), 신년하례인사, 광고, 폐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에 앞서 학교법인 인산교육재단은 지난달 27일 이사회를 열고 총장 추천위원회가 추천한 김영문 이사를 신임총장으로 선임했다.

선린대학교 전경 (자료사진)

 

한편, 선린대학은 지난 1969년 도립 포항간호고등기술학교로 설립된 뒤 1983년 선린학원이 인수하면서 미션스쿨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으며, 성시화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국제적인 크리스천 리더십을 양성하기도 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